제주신용보증재단

빠른상담 신청

돈이 필요한 순간토스뱅크 신용대출

개인돈 월변대출의 정확한 개념과 왜 개인돈이 무서운지 한번 알아보고 이미 개인돈으로 인해서 고통 받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려볼까합니다.

개인돈뿐만 아니라 모든 대출이 당연하게도 갚을 능력이 되지 않으면 애초에 받지 않는것이 좋고 부득이하게 대출이 필요하다면 정확한 상환 계획을 세우시고 대출을 받아야합니다.

1. 개인돈 월변대출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흔하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대표적으로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분할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하게 되는데, 개인돈 월변대출도 마찬가지로 달마다 원금과 이자, 혹은 이자만 상환하는걸 얘기합니다.

월변대출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개인일수 대출과 차이를 두기 위해서 형식상 개인돈 월변대출이라고 부르는것입니다.

2. 개인일수란?

개인돈 일수 대출은 말 그대로 매일매일 이자나 원금을 갚아나가는 방식으로 보통 이런 대출은 매일 매출이 발생하는 자영업자분들이나 유흥업소 지원들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개인돈 대출 방법으로 흔히 영화에서 건달들이 나와서 하루에 한번씩 돌아다니면서 수금하러 다니는 모습이 바로 개인일수입니다.

3. 순수 개인돈은 정말 개인이 빌려주는걸까?

그렇다면 우리가 생각해볼것은 과연 개인돈이라고 해서 과연 정말 개인이 본인의 돈을 빌려주는것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 일반 개인이 돈을 빌려주고 채권 추심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순수 개인돈이라고 해도 기업, 혹은 조직으로 이뤄진 단체가 운영하는것으로 실제로 대부업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차이가 생기는데 개인돈인데 대부업 사업자를 가지고 한국대부금융협회에 정식으로 등록하고 운영되는곳과 그냥 불법적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나뉘게 됩니다.

4.개인돈 vs 대부업 선택은?

개인돈과 대부업 중 대출을 선택해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당연히 대부업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개인돈과 대부업의 가장 큰 차이라고 한다면 불법과 합법인데 개인돈의 경우 대부업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고 대부업은 사업자는 물론이고 한국대부금융협회에 등록하고 운영되는 곳입니다.

간혹 대부업 사업자는 가지고 있지만 한국대부금융협회에 등록이 안되어있거나 사업자가 말소된 경우가 있는데 이런 업체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확실한것은 개인돈을 이용하는것 보다는 대부업에서 합법적인 대출을 이용하는것이 백번 옳은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5. 개인돈 고금리로 힘든 상황이라면?

과거 받았던 개인돈으로 현재 고통 받고 있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이라는 제도를 이용하여 대환대출을 진행하는것입니다.

개인돈을 이용하셨다면 제일 큰 문제는 감당되지 않는 이자일텐데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환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해주는것이 아니라 자격조건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진행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정부뿐만 아니라 금융권에서도 사금융에서 빌린 고금리 대출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서 대환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각 은행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6. 주관적인 개인돈 월변대출에 대한 생각

정말로 주관적인 생각이다보니 읽지 않고 넘어가셔도 문제가 없으니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셨다면 지나가셔도 좋습니다.

그럼 개인돈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얘기하자면, 흔히 드라마나 영화에서보면 개인돈을 빌려주는 사람은 나쁜사람, 빌린사람은 억울한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여기서 생각해볼것은 과연 억지로 대출을 받게했는가? 입니다.

돈을 빌리는 사람은 본인이 필요하에 돈을 빌렸고 개인돈에 대한 위험부담을 모르지 않았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돈을 빌리고 갚지 않는 사람이 문제인것인지, 돈을 빌려주고 안갚는 사람에게 추심하는것이 문제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7. 소액대출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종종 본인의 신용점수가 낮아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할꺼라고 지레짐작하고 개인돈이나 대부업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은행에서도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신용도상 문제만 없다면 소액대출 종류는 충분히 대출 승인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하게 캐피탈, 대부업, 개인돈 등을 이용하시는것 보다는 현재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어플을 통해서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